브로셔
MOU
공지 사항
포럼세미나중계실
추천사이트
홍보동영상
홍보 동영상
관리자 2014.05.20 1591

 

[홍보영상자막]

 

한해 팔십억톤의 화물이 이동하는 세계물류의 이동경로이자 육상자원의 한계를 극복할수있는 바다
21세기 우리의 희망은 해양에 있습니다.
1년 365일 해양수산 국가정책의수립과 국민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는 의지로 KMI가 해양수산 강국 코리아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위해, 인류를 위해 세계최고의 해양수산 씽크탱크
지구촌 해양의 미래 KMI가 뛰고 있습니다.

1984년 해운산업정책 전문연구기관으로 출발한 KMI는 급증하는 해양수산연구에 관한 각계각층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1997년 해양수산 정책연구전문기관으로 확대 되었습니다.
해양수산에 대한 조사, 연구는 물론 컨설팅, 교육서비스까지 해양수산 정책개발 전문연구기관으로 해양수산분야의 정책을 주도해온 KMI 해양수산분야에 눈부신 발전에는 언제나 세계최고의 해양수산 씽크탱크 KMI가 있었습니다.

대한민국을 넘어 전세계를 무대로 그동안 KMI가 이룩한 성과야 말로 해양수산 정책개발에 산 역사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선진화된 연안통합관리 시스템의 운영, 해양관련 다양한 법률제정 KMI는 국가해양정책에 제도적기반구축에 헌신해 왔습니다.
해양관광진흥 기원계획수립, 국가 마리나개발방향 제시등 국민의 삶의질 향상과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함은 물론 독도영유권 공고화를 위한 합재간 독도연구, 국내외 사료발굴 및 보급까지 KMI가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금융위기로 시작된 지구촌의 해운불판 KMI는 급변하는 해운경기에 대응 해운산업정책및 전략을 수립해왔고 톤세제도와 국제선박등록제도의 도입등으로 물류기업의 경쟁력을 키워왔습니다.
항만 배후단지 개발 및 외국인 투자유치 증진, 항만공사 설립, 항만노무공급제도 개혁,물류전문 시스템 전문회사 KLL설립, 항만경영정보시스템 구축에도 KMI는 주도적 영향을 발휘해 왔습니다.

잡는어업에서 기르는 어업으로 수산자원관리정책에 방향제시, 돈버는 수산업만들기, 안심할수있는 수산먹거리문화 조성을 위한 수산식품산업 정책수립, 지구 온난화, 저탄소녹색성장등 새로운환경에 대응한 신수산정책수립, 해외수산자원 확보 및 수출 증계를 위한 글로벌 수산협력강화, 유통수량 및 자조금사업 지원, 수산물 수급불안 대응체제구축에도 KMI가 있었습니다.

해양수산을 매체로 한 신성장 동역산업발굴,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녹색물류 시스템 개발, 북한경제와 해양수산발전을 위한 포괄적 비젼수립, 2012 여수세계박람회의 유치에서부터 성공적인 개최까지 KMI는 국가적사업의 파트너로서도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KMI의 뜨거운 열정은 오늘도 타오르고 있습니다.
역사에 길이남을 10대명품 국적사업을 추진, 세계최고의 해양수산 씽크탱크로써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해양기반 국가 신성장 모델개발, KMI해양아카데미 운영, 글로벌 KMI 네트워크운영,해양정책포럼, 미래물류기술포럼 운영, 해양영토 국제컨퍼런스개최, 물류항만 전망대회개최, 세계해운경기 국제포럼 개최, 수산전망대회 개최, 수산업관측센터운영, KMI영문저널 발간 등 해양수산연구에 글러벌 스탠다드로 고부가가치 국가브랜드창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KMI는 대한민국 성장과 발전에 밑거름이 되기위해 오늘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미래지향적 연구를 중시하는 KMI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KMI
창의적경영이 내재화된 KMI를 통해 국제화된 세계적 수준의 연구기관으로 국가해양수산 어젠다 선도기관으로 해양수산연구 및 정보허브기관으로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미래해양 GNP시대를 선도하는 해양수산 통합정책 개발 연구기관 KMI가 해양수산의 미래가 되겠습니다.
우리의 미래는 해양에 있습니다.
세계인류의 해양수산정책연구기여을 꿈꾸는 KMI와 더불어 세계5대 해양강국의 시대를 열어나가시길 바랍니다.
KMI는 열정과 혼이 살아있는 두뇌집단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정부, 해양인 그리고 국민들로부터 폭넓은 지지와 사랑을 받는 연구기관이 되겠습니다.
해양 GNP시대 신국부창출의 원동력 KMI를 응원해주십시요.
녹색성장, 해양수산의 미래 KMI가 우리의 미래를 지킵니다.
지구촌 해양수산의 미래가 되겠습니다.

목록
수정 삭제 쓰기

沪ICP备09075803号